신기술사업부
MP LSTB가교
1) 공법개요
지점부에 설치되는 주형 받침 부재를 설치하여 지점부 부모멘트 단면력을 최소화하고, 정모멘트를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단면으로 장지간화 한 가설교량공법
2) 공법특징

3) 공법의 구조적 원리
기존공법

TLB공법(지점부 분리)

4)공법의 기술적 특성

5) 가설교량 비교표
공법 | LSTB 공법 | A 000 공법 | D 000 공법 | B 000 공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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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법개요 |
지점부에 설치되는 주형 받침 부재를 설치하여 지점부 부모멘트 부에 단면력을 최소화하고 정모 멘트부를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단면으로 장지간화한 가설교량공법 ![]() |
H-BEAM에 편항부를 설치하고, 강봉으로 외부 프리스트레싱을 도입하여 주거더의 항복을 지연시킨 장지간 가설교량 공법 ![]() |
강도가 다른 H-Beam을 겹보로 하여 별도의 부착장치 없이 두 H-Beam의 강성차를 이용하여 프리스트레스를 도입한 겹보(Double H-Beam)와 가설용 교량받침을 이용한 장지간 가설교량 공법 ![]() |
강강 BOX 내부에 강봉에 의한 프리스 트레싱을 도입하여, 거더의 강성 증대와 처짐, 진동을 최소화 하고 복공판을 사용 하여 거더의 하중분배 및 부부재의 기능 을 수행 할수있도록 한 장지간 가설공법 ![]() |
적용지간 | 20~40m | 20~40m | 20~40m | 20~40m |
장점 | ||||
단점 |